본문 바로가기
경제,IT

애플페이 국내 출시 확정, 현대카드와 손잡고 11월 30일 서비스 출시

by 한입경제 2022. 10. 6.

현대카드 애플페이 도입, 현대카드가 11월 30일 드디어 애플페이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사실 예전부터 현대카드의 애플페이 국내 출시 준비 소식은 있었는데, 이번에 애플페이 내 현대카드 등록이 가능하다는 약관이 공식적으로 유출되면서 공식 출시가 확정되었다. 약관 내용에는 애플페이에 대한 설명 및 정확한 시행시기까지 11월 30일로 공식 명시가 되어있어, 이르면 12월중으로는 현대카드 애플 페이를 만나볼수 있게 되었다.

 


| 현대카드, 애플페이 11월 30일 국내 서비스 출시 확정.

사실 애플은 그동안 수차례 국내 애플페이 서비스 출시를 시도했지만, 수수료 부담, 애플페이의 결제방식, NFC 단말기 보급 문제로 인해 수차례 실패해왔다. 하지만 그동안 현대카드가 애플과 독점계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단말기 연동작업을 준비해왔으며, 이번 약관 유출을 통해 출시가 공식화 된 것이다.

 

약관에는 위와같이 애플페이 설명 및  정확한  시행 시기까지 명시되어있다.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란 가입고객이 본인의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전용 앱을 통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승인절차를 수행하는 서비스라 명시되어 있으며, 시행 시기는 '2022년 11월 30일' 로 정확히 명시되어있다.

 

이렇게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국내 간편결제 시장의 큰 지각변동 예상되고 있다.

이번 출시를 통해 간편결제 시장 입장에서는 과연 어떤 지각 변동이 일어날지, 또 소비자 입장에서는 애플페이가 삼성페이의 아성을 뛰어넘고, 더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지..

 

아이폰 유저로써 굉장히 오랫동안 기다려온 소식이자, 앞으로의 지각변동이 굉장히 기대되는 부분이다.